티스토리 뷰
목차
백상예술대상 기본 정보
2023년 4월 1일 ~ 2024년 3월 31일까지 방송된 작품이 심사대상인 이번 2024년 제60회 백상예술대상은 신동엽과 수지, 박보검의 MC진행아래 5월 7일 화요일 코엑스 D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시상식은 JTBC, JTBC2, JTBC4에서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신동엽은 10번째 백상예술대상 MC를 맡고 있고 수지는 9년 연속 백상예술대상 MC로써 시상식을 빛낼 것으로 보인다. 박보검은 이번이 여섯 번째이고 안정적인 진행을 보여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백상예술대상은 TV부문, 영화부문, 연극부문으로 나뉠예정이고 각 후보는 아래에서 확인하면 된다.
60회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 후보
백상예술대상의 인기상은 남다른 의미를 담고 있는 상인만큼 그 경쟁도 치열하다. 남자부문에서 눈에 띄는 분을 딱히 고를 수 없을 정도로 연기력이 뛰어난 분들이 포진돼있다. 과연 누가 백상예술대상의 신인상을 거머줠지 귀추가 주목된다.
TV부문 신인연기상 (남)
- 살인자 난감에서 모든 정보를 알고 있는 설계자 김요한 배우
- 소년시대의 전설의 싸움꾼 이시우 배우
- 최악의 악의 이신기 배우
- 무빙의 김봉석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 이정하 배우
- 밤에 피는 꽃 이종원 배우
TV부문 신인연기상 (여)
- 무빙에서 절대 다치지 않는 무적의 히어로 고윤정 배우
- 최악의 악의 요즘 밤양갱으로 핫한 김형서(비비) 배우
- 유괴의 날의 11살 천재 소년 유나 배우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이이담배우
- 마스크걸의 이한별
영화부문 신인연기상 (남,여)
영화부문에서의 신인연기상으로 남자배우 5명 여자배우 5명이 후보로 올라왔는데 김형서(비비) 배우는 TV부문 드라마 신인상에 이어 영화부문에서도 신인상 후보네요 밤양갱으로 가수도 성공을 거두로 있는데 겹겹사가 아닐까 싶네요
TV부문 예능상 (남, 여)
tv부문 예능상 후보로는 기안 84, 나영석 PD, 유재석, 침착맨, 탁재훈이 이름을 올렸으며
여자부문에서는 김숙, 안유진, 이수지, 장도연, 홍진경이 이름을 올렸다.
TV부문 조연상 (남, 여)
조연상 후보로는 선상의 류경수, 마스크걸의 안재홍, 내 남편과 결혼해 줘의 이이경, 살인자 o 난감의 이희준, 고려 거란전쟁의 지승현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부문에서는 나쁜 엄마의 강말금, 웰컴투 삼달리의 신동미, 마스크걸의 염혜란, 운수오진 날의 이정은, 힙하게의 주민경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영화부문 조연상 (남, 여)
영화부문 조연상 후보는 밀수의 김종수, 소풍의 박근형, 밀수의 박정민, 화란의 송중기, 파묘의 유해진이 후보에 올랐다.
여자부문에서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김선영, 외계+인 2부의 염정아, 시민덕희의 염혜란, 로기완의 이상희, 거미집의 정수정이 후보에 올랐다.
TV부문 최우수 연기상 (남, 여)
최우수연기상에는 시청률의 끝판왕 눈물의 여왕의 김수현, 연인의 남궁민, 무빙의 류승룡, 운수 오진 날의 유연석, 소년시대의 임시완이 이름을 올렸으며
여자부문에는 나쁜 엄마의 라미란, 연인의 안은진, 닥터 차정숙의 엄정화, 밤에 피는 꽃의 이하늬, 마당이 있는 집의 임지연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상 (남, 여)
영화부문 최우수연기상에는 노량:죽음의 바다의 김윤석,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이병헌, 서울의 밤의 정우성, 파묘의 최민식, 서울의 봄의 황정민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여자부문의 최우수연기상후보는 파묘의 김고은, 시민덕희의 라미란, 밀수의 염정아, 킬링로맨스의 이하늬, 잠의 정유미가 이름을 올렸다.
TV부문 드라마부문 작품상 후보
"나쁜 엄마, 무빙, 악귀, 연인,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총 5편의 드라마가 후보에 올라왔다. 시청률로 봐서는 연인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무빙도 ott에서는 꽤 인기가 있었어서 마지막까지 봐야 될 거 같다.
영화부문 작품상 후보
거미집, 노량:죽음의 바다, 서울의 봄, 콘크리트 유토피아, 파묘 총 5편이 후보작에 올랐다.
관객수로는 파묘를 따라오지 못할 거 같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파묘가 수상작이 되지 않을까 예측해 본다.
60회 백상예술대상 관전포인트
눈물의 여왕의 시청률이 12회 기준 20.7%라는 대기록을 세웠는데 김수현은 후보에 있는데 김지원은 후보에 없다. 왜 없는지는 알 수 없지만 김지원 홍해인 아쉬울 따름이다. 시상식에서 백현우와 홍해인의 케미가 궁금했었는데 너무나 아쉽다. 연인도 재미있게 본 드라마 중에 하나인데 연인은 그동안의 상을 많이 받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눈물의 여왕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보기 좋게 빗나가고 말았다. 2023년 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는 TV부문에서는 박은빈배우가 수상을 했으며 영화부문에서는 헤어질 결심이 수상을 하였다. 이번에는 누가 대상을 타게 될지.. 기대해 본다.